생활경제

GC녹십자-노벨파마,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GC1130A'...국내 1상 IND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7-11 15:03:33
 
GC녹십자CI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CI [사진=GC녹십자]
[이코노믹데일리] GC녹십자는 노벨파마와 공동 개발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MPSIIIA) 치료제인 ‘GC1130A’에 대한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

11일 GC녹십자에 따르면 GC1130A는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1상 IND 승인을 받은데 이어 이번 국내 승인으로 GC1130A의 다국가 임상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산필리포증후군(A형)은 유전자 결함으로 체내에 헤파란 황산염이 축적돼 점진적인 손상이 유발되는 열성 유전질환이다. 심각한 뇌손상이 주요 증상이며 대부분의 환자가 15세 전후에 사망에 이르게 되는 중증 희귀질환이지만 아직 허가 받은 치료제는 없다.

GC1130A는 중추신경계에 투여할 수 있는 GC녹십자의 고농축 단백질 제제 기술을 산필리포증후군(A형) 치료제에 적용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신약으로, 치료제를 뇌실 안에 직접 투여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방식이다. 이 방식(ICV)은 자사의 헌터증후군 치료제인 ‘헌터라제’에 적용해 일본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미충족 의료 수요가 큰 질환인 만큼, 산필리포증후군(A형)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신약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쿠팡
M-able
KB금융그룹4
셀트론
삼성전자 뉴스룸
신한금융그룹
하나증권
이편한세상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농협
SK하이닉스
한국토지공사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3
신한은행
롯데캐슬
농협
종근당
KB금융그룹1
메리츠증권
LGxGUGGENHEIM
KB금융그룹2
여신금융협회
삼성증권
엘지
저작권보호
한국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롯데카드
KB금융그룹5
KB국민은행
우리카드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