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고속 성장하는 中 드론 산업...올 상반기에만 약 60만대 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高竹,胡文嘉(一读),毛思倩
2024-07-11 09:22:47
민간용 드론 기업 DJI(大疆·다장)의 농업 드론 T60(오른쪽)과 T25P가 밭에서 살포 작업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올해 상반기 신규 등록된 무인항공기(UAV)의 수가 급증하는 등 중국의 드론 산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쑹즈융(宋志勇) 민용항공국(CAAC) 국장은 10일 언론브리핑에서 올 상반기 약 60만8천 대의 무인항공기가 신규 등록됐으며 이는 지난해 말보다 48% 증가한 규모라고 밝혔다.

쑹 국장은 같은 기간 무인항공기의 누적 비행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13만4천 시간 늘어난 약 982만 시간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러한 데이터는 중국의 저고도 경제가 급속한 발전 단계에 접어들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쑹 국장은 중국 정부가 무인항공기 부문의 기술 표준을 더욱 최적화하고 무인항공기 사용을 위한 지방 당국의 인프라 계획 및 건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고도 무인항공기의 통신, 항법 및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비행 활동에 대한 안전 관련 정책도 수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의 저고도 경제는 기술 혁신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 공업정보화부 산하 연구기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저고도 경제 규모가 5천59억5천만 위안(약 95조6천245억원)에 달했으며 2026년에는 1조 위안(189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
nh농협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바이오로직스
키움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카드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cj프레시웨이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sk
쿠팡
신한카드
농협
빙그레
삼성화재
SC제일은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롯데카드
롯데케미칼
미래에셋증권
KB퇴직연금
신한금융그룹
KB퇴직연금
컴투스
NK Bank
우리은행_3
한국증권금융
부영그룹
신한금융
KB금융지주_5
기업은행
씨티
HD한국조선해양
KB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한화
한화
탁센
종근당
KB금융지주_4
삼성물산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