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과학기술] 中,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 인터넷 생태계 구축 힘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严赋憬,李鑫
2024-07-10 17:20:09
9일 '2024 중국인터넷콘퍼런스' 참가자들이 인공지능(AI) 전시구역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인터넷협회가 주최한 '2024 중국인터넷콘퍼런스'가 9일 개막했다.

상빙(尚冰) 중국인터넷협회 이사장은 이날 열린 개막식에서 올해는 중국이 국제 인터넷에 전면 접속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라며 중국 인터넷은 무에서 유로,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약국에서 강국으로 비약적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네트워크 인프라가 전 세계를 앞서며 네티즌 규모도 빠르게 늘고 정보기술(IT) 혁신이 매우 활발하며 인터넷 응용도 빠르게 발전하는 등 여러 핵심 지표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인터넷 발전 방향에 대해 상 이사장은 ▷기본 네트워크의 우위를 공고히 하고 ▷인터넷 기술 혁신 역량을 강화하며 ▷인공지능(AI) 칩∙알고리즘∙프레임워크 등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기술을 혁신하고 ▷파운데이션 모델로 대표되는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며 ▷높은 수준의 개방 협력을 추진하고 ▷국제화 운영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자오즈궈(趙志國) 중국 공업정보화부 총공정사는 현재 인터넷이 빠르게 진화∙업그레이드되면서 정보 혁명 시대의 선두주자가 됐다며 ▷기반을 튼튼히 하고 ▷신형 인프라를 최적화∙업그레이드하며 ▷5G∙기가비트 광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5G-A(Advanced) 대중화 및 6G 연구개발을 통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인공지능(AI), 산업인터넷(IoT), 데이터 요소, 컴퓨팅 파워, 디지털 정부, 스마트 교육, 데이터 보안 등 이슈에 초점을 맞춘 이번 콘퍼런스는 11일까지 열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농협은행
신한금융
쿠팡
롯데카드
탁센
KB금융지주_1
KB금융지주_2
기업은행
HD한국조선해양
하나증권
하나증권
컴투스
바이오로직스
키움증권
신한금융그룹
KB금융지주_5
신한은행
신한카드
NK Bank
농협
동아쏘시오홀딩스
cj프레시웨이
KB
씨티
KB퇴직연금
삼성증권
KB금융지주_3
한국증권금융
롯데케미칼
미래에셋증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KB증권
한화
부영그룹
삼성화재
KB퇴직연금
SC제일은행
KB퇴직연금
우리은행_3
삼성물산
한화
종근당
KB금융지주_4
하나금융그룹
롯데카드
미래에셋자산운용
sk
빙그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