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과학기술] 中,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 인터넷 생태계 구축 힘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严赋憬,李鑫
2024-07-10 17:20:09
9일 '2024 중국인터넷콘퍼런스' 참가자들이 인공지능(AI) 전시구역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인터넷협회가 주최한 '2024 중국인터넷콘퍼런스'가 9일 개막했다.

상빙(尚冰) 중국인터넷협회 이사장은 이날 열린 개막식에서 올해는 중국이 국제 인터넷에 전면 접속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라며 중국 인터넷은 무에서 유로,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약국에서 강국으로 비약적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네트워크 인프라가 전 세계를 앞서며 네티즌 규모도 빠르게 늘고 정보기술(IT) 혁신이 매우 활발하며 인터넷 응용도 빠르게 발전하는 등 여러 핵심 지표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인터넷 발전 방향에 대해 상 이사장은 ▷기본 네트워크의 우위를 공고히 하고 ▷인터넷 기술 혁신 역량을 강화하며 ▷인공지능(AI) 칩∙알고리즘∙프레임워크 등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기술을 혁신하고 ▷파운데이션 모델로 대표되는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며 ▷높은 수준의 개방 협력을 추진하고 ▷국제화 운영 수준을 높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자오즈궈(趙志國) 중국 공업정보화부 총공정사는 현재 인터넷이 빠르게 진화∙업그레이드되면서 정보 혁명 시대의 선두주자가 됐다며 ▷기반을 튼튼히 하고 ▷신형 인프라를 최적화∙업그레이드하며 ▷5G∙기가비트 광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5G-A(Advanced) 대중화 및 6G 연구개발을 통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인공지능(AI), 산업인터넷(IoT), 데이터 요소, 컴퓨팅 파워, 디지털 정부, 스마트 교육, 데이터 보안 등 이슈에 초점을 맞춘 이번 콘퍼런스는 11일까지 열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삼성증권
신한라이프
한국토지공사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3
여신금융협회
M-able
KB금융그룹1
이편한세상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롯데카드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2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종근당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하나증권
농협
삼성전자 뉴스룸
엘지
NH
롯데캐슬
쿠팡
LGxGUGGENHEIM
미래에셋자산운용
저작권보호
KB금융그룹4
KB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5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셀트론
우리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