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플라시도 도밍고, '어게인 2024 투란도트' 지휘자로 합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7-09 22:57:59

세계 유수 오페라 극장에서 140여 회 지휘봉…한국 오페라 시장 활성화 기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플라시도 도밍고 베이스 연광철 호세쿠라 파올로 카리냐니 사진출어게인 2024 투란도트 사무국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플라시도 도밍고, 베이스 연광철, 호세쿠라, 파올로 카리냐니 [사진=어게인 2024 투란도트 사무국]
[이코노믹데일리] 20세기 최고의 테너이자 지휘자인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가 12월 코엑스에서 공연되는 '어게인 2024 투란도트'에 지휘자로 참여한다. 이번 공연은 도밍고가 한국에서 지휘자로서 역량을 선보이는 첫 무대다. 

도밍고는 '쓰리테너'라는 브랜드를 탄생시킨 주역으로 2007년 타계한 루치아노 파바로티, 건강문제로 무대에 설수없는 호세카레라스와 달리 83세의 고령에도 여전히 지휘자로, 이제는 테너가 아닌 바리톤으로 전 세계무대를 누비고있다. 그는 1973년 뉴욕 시티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에서 지휘를 시작해 메트로폴리탄 등 세계 유수 오페라 극장에서 140여 회 지휘봉을 잡았다. 또한 60년간 4000회 이상 노래하며 LA 오페라 극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도밍고는 '도밍고 콩쿠르' 등을 통해 세계적인 오페라 가수들을 발굴했으며 그가 발굴한 오페라 가수들은 세계 유명 오페라 극장에서 노래하고 있다. 한국의 세계적인 베이스 연광철도 그가 발굴했다. 그는 이번 어게인 투란도트를 통해 한국 오페라 시장의 성장을 돕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도밍고 외에도 세계적인 테너이자 지휘자인 호세 쿠라, 유럽 최고의 오페라 전문 지휘자 파올로 카리냐니가 함께 참여한다. 

호세 쿠라는 도밍고 콩쿠르 우승자 출신으로, 쓰리테너 이후 로베르토 알라냐와 함께 세계 오페라계를 이끌고 있는 쌍두마차다. 그는 노래와 지휘를 병행하며 독특한 예술 세계를 구축했다. 파올로 카리냐니는 그야말로 유럽 최고의 오페라 전문 지휘자다. 밀라노 베르디 음악원에서 공부한 그는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과 수많은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세계 최고 반열의 지휘자다.

오는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 컨벤션센터 D홀에서 펼쳐질 어게인 2024 투란도트는 도밍고와 함께하는 세계적인 지휘자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오페라 가수들을 망라한 '꿈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세계 오페라의 여왕으로 등극한 투란도트 역에 '아스믹 그레고리안', 메트로 폴리탄의 투란도트 '류드밀라 모나스티르스카',  또하나의 세계적인 투란도트 '에바 플론카', 전 세계 오페라극장의 캐스팅 1순위 칼라프 '유시프 에이바 초프', 메트로 폴리탄의 황태자 '브라이언 제이드', 가장 아름다운 디바 리우 역에 '줄리아나 그리고리안' 등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40년간 아레나 디 베로나에서 상연된 프랑코 제페렐리 연출의 투란도트를 라 스칼라의 2024 뉴 프러덕션 투란도트 연출자인 데이비드 리베모어가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인다. 

박현준  총예술감독은 "어게인 투란도트는 세계적인 지휘자들의 참여와 최고의 오페라 가수들의 공연으로 오페라계와 공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플라시도 도밍고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 오페라 시장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토지공사
신한은행
종근당
엘지
한국투자증권
이편한세상
삼성증권
M-able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저작권보호
KB금융그룹5
쿠팡
LGxGUGGENHEIM
KB금융그룹4
롯데캐슬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카드
삼성전자 뉴스룸
우리카드
SK하이닉스
농협
KB금융그룹1
NH
하나증권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2
셀트론
신한라이프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3
농협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