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컴, 구독형 문서 서비스 '한컴독스 AI' 공개 베타 테스트 시작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4˚C
부산 16˚C
대구 16˚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16˚C
흐림 대전 16˚C
울산 19˚C
강릉 16˚C
제주 16˚C
IT

한컴, 구독형 문서 서비스 '한컴독스 AI' 공개 베타 테스트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26 09:47:31

생성형 AI 결합한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 8월 초 정식 출시 예정

한컴독스 AI 대표 비주얼
한컴독스 AI 대표 비주얼.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생성형 AI를 결합한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 '한컴독스 AI'의 공개 베타 테스트(OBT)를 26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OBT는 8월 초 예정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실제 이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한컴독스 AI는 기존 한컴오피스 문서에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 서비스다. 지난해 말 시행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이후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AI가 자동으로 퀴즈를 생성해주는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사용자가 주제를 입력하거나 출제 범위를 지정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적절한 퀴즈를 만들어준다. 이 서비스에는 최신 엔진인 챗GPT-4가 적용됐으며, 이미지 생성에는 달리-3가 사용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한컴독스 AI의 또 다른 특징은 다수 사용자의 실시간 협업 기능이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문서에 접속해 편집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다. 채팅 기능을 통해 작업자 간 소통도 가능하다. 또한, AI 챗봇을 활용해 방대한 문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30년 넘게 쌓아 온 문서 특화 기술과 AI를 결합해 고객이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생산성을 높여줄 것"이라며 "B2C 대상 AI 서비스인 만큼 베타 테스트 후 직장인·학생 등 일반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용성을 고도화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컴은 최근 AI 통합 브랜드 '한컴 브레인(BRAIN)'을 공개하며 AI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문서 편집을 넘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데이터 시각화, AI 생체인증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AI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미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솔루션 '한컴 데이터 로더'를 출시했으며, '한컴 어시스턴트', '한컴 피디아' 등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독스 AI의 OBT는 현재 한컴독스 유료 구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컴은 다음 달 26일까지 OBT 기념 구독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한컴은 사용자들의 실제 사용 경험과 피드백을 수집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