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BTS 방탄소년단 맏형 진, 오늘 만기 전역...13일 팬들과 감동의 만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2 10:03:29

1년 6개월 군 복무 마무리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이 12일 오전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친 뒤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이 12일 오전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친 뒤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이 12일 약 1년 6개월 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전역한다. 

진은 이날 오전 경기도 연천 제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전역 신고를 하고 위병소를 나올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 가운데 병역의 의무를 마친 사례는 진이 처음이다. 

진은 2022년 12월 멤버 가운데 처음으로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해왔다. 

나머지 제이홉, 슈가, RM, 뷔, 정국, 지민 여섯 멤버는 여전히 복무 중이다. 이 가운데 두 번째로 입대한 제이홉은 오는 10월 전역한다.

진은 전역 다음 날인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2024 페스타'(2024 FESTA)에 참석해 팬들을 만난다. 그는 1부에서 1천명의 팬을 안아주는 허그(Hug·포옹)회를 진행한 뒤, 2부에서는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역일은 다수의 장병이 함께하는 날"이라며 "전역 당일 별도의 행사는 없으며,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진을 향한 따뜻한 환영과 격려는 마음으로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팬 여러분이 진에게 보내주신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에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티스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롯데카드
엘지
KB금융그룹2
한국투자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동아쏘시오홀딩스
농협
쿠팡
삼성증권
저작권보호
NH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이편한세상
셀트론
신한은행
농협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미래에셋자산운용
KB손해보험
우리카드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종근당
LGxGUGGENHEIM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3
M-able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그룹1
하나증권
KB금융그룹4
KB국민은행
한국토지공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