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구독 가능' 직수형 냉장고 '스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6-02 15:44:14

세척 편리·위생 강화

LG전자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 출수구가 있는 모델왼쪽과 없는 모델사진LG전자
LG전자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 출수구가 있는 모델(왼쪽)과 없는 모델[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위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직수관을 통해 물을 직접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을 최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구매는 물론 구독으로도 이용 가능해 고객의 냉장고 선택 폭을 넓혔다.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 등 대형 가전 구독 대중화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은 새로운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로서 식물이 줄기(STEM)를 통해 물과 영양분을 전달하는 것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직수관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제품은 물통형 냉장고와 달리 물통 세척의 번거로움이 없고 더욱 위생적이다. 고객은 즐기는 음료와 취향에 따라 △크래프트 아이스 △각얼음 △미니 각얼음 △조각얼음 등 4가지 얼음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신제품을 구독할 경우, 케어 매니저의 정기 방문을 통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까지 제품을 관리받을 수 있다. 구독 기간 내내 무상수리 보증도 받는다.

신제품은 인공지능(AI) 절전 케어 기능이 장점이다. 'AI 냉기케어 시스템'은 냉장고 사용 패턴을 학습·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10분씩 자외선(UV) 발광다이오드(LED)로 자동 살균하는 'UV 나노' 기능도 탑재됐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스템 냉장고의 편리하고 깨끗한 얼음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구독을 통해 부담 없이 프리미엄 가전을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이편한세상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증권
우리은행
쿠팡
엘지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1
신한금융그룹
신한은행
SK하이닉스
LGxGUGGENHEIM
메리츠증권
한국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4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M-able
KB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우리카드
하나증권
농협
KB금융그룹3
우리은행
저작권보호
롯데캐슬
동아쏘시오홀딩스
농협
롯데카드
KB금융그룹2
종근당
한국토지공사
셀트론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