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화오션·한화에어로, 캐나다 최대 방산전 'CANSEC' 첫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5-28 18:08:03

한화그룹 계열사 첫 전시 참가

한화오션, 잠수함·무인전력지휘통제함 공개

한화에어로, 지상·대공 무기체계 전시

한화오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공동 전시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공동 전시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오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오션은 그룹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함께 캐나다 최대 방위산업전시회 'CANSEC'에 참가해 잠수함·무인함정 기술과 육상 무기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CANSEC은 매년 280개 이상의 기업과 50개국 대표단이 참가하는 캐나다 최대 방산 전시회다. 올해는 29∼30일(현지시간) 오타와에서 열린다.

한화그룹 계열사의 CANSEC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장보고-Ⅲ 배치-Ⅱ 잠수함과 잠수함용 리튬전지 모듈, 무인 전력 지휘통제함인 '고스트커맨더' 등을 공개한다.

현재 건조 중인 장보고-Ⅲ 배치-Ⅱ 잠수함은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추진체계(AIP)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동시 탑재해 기존 장보고-Ⅲ 배치-Ⅰ대비 잠항 지속능력과 무장 탑재 능력이 개선됐다고 한화오션은 설명했다.

한화오션은 장보고-Ⅲ 배치-Ⅱ 잠수함을 통해 캐나다 정부가 추진 중인 신형 잠수함 도입 사업에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캐나다 정부는 빅토리아급 잠수함 4척을 교체할 예정이다.

무인 전력 지휘통제함 고스트커맨더는 한국 해군의 해양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네이비 시 고스트'(Navy Sea GHOST) 연계 함정으로, 무인 항공기·수상함·잠수함 탑재가 가능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자주포, 레드백 장갑차, 천무 발사대 등 지상 무기와 고정밀 첨단 대공 무기체계 비호복합, 전술형 유도탄 천검, 다연장로켓 천무 등을 전시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현재 동급 세계 최강 성능을 보유한 장보고-III 배치-II 잠수함을 전면에 내세워 캐나다, 폴란드 등에 잠수함 수출을 실현해 K-해양 방산의 글로벌 시장 개척에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DB그룹
KB금융그룹3
포스코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신한금융그룹
수협
종근당
SK하이닉스
한국조선해양
KB증권
교보증권
롯데케미칼
NH
KB금융그룹2
KT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