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소셜·라이프] 中 푸젠성, 영화·드라마 '원스톱 서비스'로 촬영 편의 제공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소셜·라이프] 中 푸젠성, 영화·드라마 '원스톱 서비스'로 촬영 편의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Yan Zhihong
2024-05-14 15:09:28

(중국 샤먼=신화통신) 중국금계백화영화제(금계상의 해)를 오랫동안 개최한 푸젠(福建)성 샤먼(廈門)시가 현지 촬영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영화·드라마 제작진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샤먼시는 최근 '영화·드라마 제작진 촬영 서비스 규범 및 최적화에 관한 약간의 조치'(이하 조치)를 발표했다.

샤먼시 영화국 관계자에 따르면 '조치'의 관련 요구 사항에 따라 시 전체에 통일된 '원스톱' 촬영 협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샤먼시 영상 산업 서비스센터를 설립해 샤먼시의 영상 촬영 서비스 업무를 실시했다.

푸젠(福建)성 샤먼(廈門)시 영상 산업 서비스센터의 창구에서 직원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취재원 제공)

샤먼 영상 산업 서비스센터는 정보 등록, 촬영 협조, 정책 서비스 및 산업 투자 유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창구를 만들었다. 제작진은 1회 보고만으로 시 전역에서 촬영이 허가된다.

"원스톱 서비스로 샤먼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됐고 모든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었습니다." 드라마 '인심구락부(仁心俱樂部)'의 성줘신(盛卓新) PD는 샤먼을 배경으로 드라마 촬영을 했는데 인간미 넘치는 다양한 영상미뿐만 아니라 고층빌딩이 즐비한 도시적인 느낌도 담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모든 것이 지방정부가 영상 산업을 뒷받침하고 있어 얻을 수 있는 성과였다고 덧붙였다.

지난 10일 드라마 '인심구락부(仁心俱樂部)' 제작진이 샤먼 위안보위안(園博苑)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취재원 제공)

샤먼시 영화국 관계자는 ▷서비스 메커니즘 최적화 ▷과학기술 및 영상 산업의 심층 융합 추진 ▷디지털 영상 제작 기술 도입을 통해 영화·드라마 제작진에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종근당
DB손해보험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롯데케미칼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신한금융
SK하이닉스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