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대우건설 임직원·가족 280명, 점자촉각도서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5-13 16:36:50
대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점자 KIT를 배부받아 교구를 제작하고 있다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점자 KIT를 배부받아 교구를 제작하고 있다[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지난 11일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촉각도서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대우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임직원 및 가족 280명이 참여했다.
 
한국의 시각장애인 점자책 보급률은 1%로 매우 낮아 시각장애아동이 점자를 배우는 데 도움을 주는 놀이 책과 학습 교구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도움을 보태고자 대우건설 임직원과 자녀들은 점자 촉각 색칠놀이 책, 점자 만년달력, 점자 촉각 날씨이야기 등 시각장애 아동이 숫자와 날씨 등을 배울 수 있는 교구를 만들었다.
 
배부된 키트는 폐 페트병으로 제작된 친환경 소재로 환경적 가치가 높이 평가되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기회 불평등 개선 및 점자 문해율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완성된 교구들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8~10개의 맹학교에 수요 조사를 진행한 후 각 학교의 수요에 맞게 기부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오늘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임직원 자녀들이 점자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고, 나아가 전달될 교구를 통해 시각장애가 있는 아동들이 점자를 익히는 데 조금이나마 흥미를 느끼는 데 보탬이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손을 뻗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케미칼
신한은행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3
종근당
포스코
신한금융그룹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1
KT
교보증권
NH
DB그룹
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2
수협
신한카드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