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걸으면서 탄소중립 실천"…GC케어 참여형 캠페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4-19 09:28:09

공동 목표 걸음 1억6000보 달성 시 약 22t의 탄소 저감 효과

 ‘제로워크 챌린지 포스터사진GC케어
‘제로워크 챌린지' 포스터[사진=GC케어]

[이코노믹데일리] GC케어가 지난 18일 건강한 걷기를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제로워크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C케어는 지난해 9월부터 전국민 건강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두의 걷기 대회’, ‘얼어죽어도 걷기 대회’를 꾸준히 전개하며 누적 3만명이 52억보를 함께 걷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제로워크 챌린지는 제16회 기후변화주간을 기념해 4월 18일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된다. 혼자가 아닌 함께 공동의 목표 걸음 수 1억6000보를 달성하는 미션을 준비해 걸으면서 약 22t의 탄소가 저감되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나무 약 4000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은 수준이다. 차량 이용 대신 걷기를 습관화해 건강을 관리하고 탄소중립에도 기여하자는 취지다.

챌린지 누적 공동 걸음 수가 1억6000보를 넘으면 모든 참여자에게 초특가 영양제 아울렛 ㅇㅋ몰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해당 챌린지는 어떠케어 앱(애플리케이션) 회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매일 꾸준히 걸으면 된다.

공동 미션 외에도 하루 평균 7000보 걷기,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 챌린지 참여 인증하기, 친구 초대하기 등 다양한 개인 미션도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나이키 운동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어떠케어 앱 프로모션 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태 GC케어 대표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건강을 지키는 걷기를 습관화하면 일상에서 탄소중립까지 실천할 수 있다”며 “지구와 내가 동시에 건강해지는 즐거움을 모두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신한금융
미래에셋
DB
LX
신한은행
한화
KB증권
롯데캐슬
e편한세상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