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C녹십자웰빙, '기능의학 기반 부신호르몬 관리' 좌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4-16 09:57:11

부신 기능 개선으로 클리닉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질환 중심의 처방 케이스와 노하우 공유

좌측부터 이운영 교수 김재원 GC녹십자웰빙 본부장 최세환 원장 최정민 원장 김혜연 원장 이상훈 GC녹십자 아이메드 원장사진GC녹십자웰빙
(좌측부터) 이운영 교수, 김재원 GC녹십자웰빙 본부장, 최세환 원장, 최정민 원장, 김혜연 원장, 이상훈 GC녹십자 아이메드 원장 [사진=GC녹십자웰빙]

[이코노믹데일리] GC녹십자웰빙이 지난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다양한 질환에서의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신호르몬’이란 부신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부신호르몬 수치의 증감에 따라 만성피로, 무기력,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최세환 서울성모신경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부신호르몬 기능의학적 해석 및 환자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세부 세션으로는 △부신호르몬 관리의 중요성 및 검사 기준(차움 이윤경 교수) △비만환자 진료에 있어서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하이맵의원 김혜연 원장) △외래에서 흔히 보는 불면증 및 경도 우울증 환자에서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JM가정의학과 서초 최정민 원장) △여성갱년기 환자에서 부신호르몬 관리 및 적용 사례(GC녹십자아이메드 이상훈 원장) 발표가 진행됐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좌담회를 통해 검사 기반으로 다양한 질환에서 부신호르몬 관리의 필요성이 확대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기능의학 기반 영양치료 전문기업으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주 외 영양주사제를 비롯해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매장 전용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를 출시해 판매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LX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롯데케미칼
종근당
NH투자증
e편한세상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