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축제

[K-축제] 봄꽃 모두 한곳에서…광주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04-11 05:00:00

이달 29일까지 진행…온라인 사전 예약 필수

봄 스탬프 투어, 생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 내 암석·하경정원 앞 연못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 내 암석·하경정원 앞 연못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개막했다. 축제 메인인 수선화를 비롯해 벚꽃, 산수유, 복수초, 풍년화 등 다채로운 봄꽃 내음을 즐길 수 있어 상춘객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0일 곤지암리조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개원한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는 경기도 광주 도척면 소재 화담숲 수목원에서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취재진이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에서는 총 37종 10만 송이의 다채로운 수선화를 만끽할 수 있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수선화는 화담숲 입구부터 노란 물결을 이루며 맞이하는데 곤지암리조트 시계탑 광장, E/2, L빌리지 입구 등 리조트 곳곳에 노란 수선화가 식재돼 있었다.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의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의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화담숲 내 16개 특색 있는 테마관도 발길을 멈추게 했다. 화담숲의 관람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화' 코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담' 코스로 나뉜다.

전체테마원을 관람할 수 있는 화 코스는 자연생태관→이끼원→철쭉·진달래길→탐매원→자작나무숲→양치식물원→소나무정원→분재원→암석·하경정원→전통담장길→색채원→무궁화동산→수국원→반딧불이 서식처→추억의정원으로 구성됐다. 약 120분 코스다.

담 코스는 앞선 화 코스에 분재원, 전통 담장길, 색채원이 제외됐다. 약 90분 코스로 빠른 관람이 가능하다.

총 5.3km의 화담숲 산책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탐매원에서는 봄을 가장 먼저 알 수 있다는 매화나무와 수선화를 함께 볼 수 있었다. 흰색 매화나무의 은은한 향기와 수선화 봄꽃을 모인 봄의 모습도 매력 요소였다. 

코스 중 하나인 자작나무숲에서는 2000여 그루 하얀 자작나무 모인 풍경과 수선화 군락이 어우러져 있었다. 자작나무는 본래 겨울에 아름답다고 알려졌지만 노란 수선화 군락과 어울린 하얀 수피의 자작나무는 화담숲에서만 볼 수 있는 장관 중 하나였다.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에서 소나무정원에서 내려다본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가 지난달 29일 개막해 이달 말까지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6일 방문한 화담숲 소나무정원에서 내려다본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이곳에서는 하얀 수피 자작나무 아래 놓인 노란 수선화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글귀가 적힌 포토존에서 흔적을 남기기에 최적이었다. 수선화 외에 산수유, 복수초, 풍년화 등 화담숲 전역에 놓인 봄 야생화들도 눈에 담을 수 있었고 자연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 인생샷도 기대할 만 했다.

지난주 주말 방문했을 당시 벚꽃이 30% 정도 개화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와 다음 주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담숲은 연중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오전 9시부터 20분 간격으로 입장한다. 100% 예약제를 통해 여유롭고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다. 

이곳에서 만난 김아영씨(34·여)는 "예약제로 운영돼 붐비지 않아 관람하기 편하다"며 "주말에 사람이 많을까 걱정했는데 아이와 함께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노레일도 예약제로 운영하는데 모노레일 탑승 시 20분 동안 화담숲 절경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화담숲 입장과 모노레일 입장권이 4월 말까지 매진됐지만 취소 표가 종종 올라온다고 하니 관심 있다면 노려볼 만하다.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에서 이용 안내도로 스탬프를 찍어 화담숲 지도를 완성하는 봄 스탬프 투어도 운영하는데 사진은 화담숲 곳곳에 위치한 스탬프함의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에서 이용 안내도로 스탬프를 찍어 화담숲 지도를 완성하는 봄 스탬프 투어도 운영하는데 사진은 화담숲 곳곳에 위치한 스탬프함의 모습 [사진=김광미 기자]
특히 화담숲에는 가족·연인·친구 등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준비돼 있다. '봄 스탬프 투어'도 실시하는데 매표소 입구에 비치된 이용 안내도로 화담숲 주요 테마원 5곳에 비치된 스탬프를 찾아 지도를 완성할 경우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 '생태 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정원사와 화담숲을 거닐며 여러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소수로 운영된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각양각색 봄 야생화들은 봄바람과 함께 걷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며 "봄 수선화 축제가 종료된 후에도 오는 6~7월에는 여름 수국 축제가, 10~11월에는 가을 단풍 축제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lx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넷마블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보령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DB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신한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DB손해보험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롯데캐슬
대한통운
경남은행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