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T, 소상공인 맞춤형 '으랏차차 패키지' 출시...매장 운영 비용 절감·매출 증대 지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KT, 소상공인 맞춤형 '으랏차차 패키지' 출시...매장 운영 비용 절감·매출 증대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4 09:23:08

간소화된 상품 구조와 AI 기술 접목으로 경쟁력 강화

모델이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KT 으랏차차 패키지에 포함된 하이오더와 AI 서빙로봇을 소개하는 모습사진KT
T는 직관적이고 최적화된 구성으로 개편한 소상공인 결합상품 ‘으랏차차 패키지’를 오는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서울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KT 으랏차차 패키지에 포함된 하이오더와 AI 서빙로봇을 소개하는 모습[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최적화된 구성으로 개편한 소상공인 결합상품 '으랏차차 패키지'를 오는 5일 출시한다.

기존 '사장님 성공팩'을 '으랏차차 패키지'로 명칭을 변경하고 상품 구조를 간소화하며, AI 기술 접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으랏차차 패키지'는 필수 상품과 기본 선택 상품으로 구성된 2단계 구조로 기존 3단계 구조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필수 상품에는 인터넷, 전화, 모바일, TV, 가게정보알림메시지, 통화매니저(PC) 등이 포함되고, 기본 선택 상품에는 CCTV, 카드결제서비스 VAN(부가통신망) 등이 포함된다.

KT는 이번 개편 시 AI 링고전화, AI 로봇(서빙/방역) 등 AI 기술을 접목하여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AI 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를 AI가 응대하고, 가게 홍보부터 고객 관리까지 가능하다. AI 로봇(서빙/방역)은 AI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로 서빙이나 매장 방역을 책임진다.

지난 3월부터 결합 할인을 제공 중인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도 '으랏차차 패키지'에 포함된다. 고객은 매장에 방문하면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KT는 고객의 업종과 매장 환경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식당 업종은 AI 링고전화, AI 로봇(서빙), 하이오더 등을 선택하고, 미용실 업종은 AI 링고전화, CCTV 등을 선택할 수 있다.

KT는 '으랏차차 패키지' 가입 고객에게 인터넷, 하이오더, AI 서빙로봇 등의 결합 할인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과 하이오더를 가입하면 월 11,000원, AI 서빙로봇 1대를 추가 가입하면 월 33,000원 할인된다. 이는 연간 총 52만 8천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장 상무는 "KT '으랏차차 패키지'가 매장 운영 비용을 줄이고 매출을 올리는 소상공인 대표 상품으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각종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