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국내 외환시장 선진화, SK브로드밴드와 한국자금중개가 손잡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3 11:16:52
왼쪽부터 우해영 한국자금중개 대표 김구영 SK브로드밴드 엔터프라이즈 세일즈CP 담당사진SK브로드밴드
왼쪽부터 우해영 한국자금중개 대표, 김구영 SK브로드밴드 엔터프라이즈 세일즈CP 담당.[사진=SK브로드밴드]

[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진효)와 한국자금중개(대표이사 우해영)는 3일, 글로벌 금융 통신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외환시장 선진화 정책에 따라 오는 7월부터 해외 소재 외국 금융기관의 국내 외환시장 직접 참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해외 금융기관의 국내 진출 수요를 고려하여 런던, 싱가포르 등 글로벌 금융 중심지에 해외거점(POP)을 구축했다. 해외거점은 해외 접점에서 데이터 연결을 원활하게 하는 장소로, 비유하자면 물류센터를 해외에 전진 배치하는 것과 같다.

또한 국내외 금융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런던·싱가포르 등 해외 지점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자금중개 IDC를 국제전용회선으로 연결하고 장비 임대 및 유지 보수 등 국제 통신 서비스도 통합 제공한다. 실시간 금융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망 이원화도 완료했다.

한국자금중개는 외국 금융기관의 시스템 간 거래정보 실시간 교환을 위한 연결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해외 전자거래 플랫폼(KMB-Web)도 지원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해외 인프라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한국자금중개뿐만 아니라 국내외 금융기관의 외환 선진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CP 담당은 “양사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글로벌 금융 거래에 필요한 해외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여 정부 정책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기관들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해외 금융 인프라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
보령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