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전남 최초 정원형 식물원 '산이정원' 5월 문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4-02 15:44:50
 
산이정원사진한양건설
산이정원[사진=한양건설]
 
보성그룹 계열사 아영이 전라남도 최초의 정원형 식물원인 ‘산이정원’을 오는 5월 4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산이정원은 두 개의 산으로 이루어져 붙여진 지명인 ‘산이면(山二面)’과 ‘산(자연)이 곧 정원이 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니는 정원이다. ‘미래와 함께하는 정원(Garden with the futur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솔라시도 초입에 위치한 산이정원은 약 5만3000㎡(16만평) 규모의부지를 1, 2단계로 나누어 개발 중이다. 5월 문을 여는 1단계 부지(5만평)에는 △맞이정원 △노리정원 △물이정원 △동화정원 △약속의 숲 △생명의 나무 등 다채로운 테마를 가진 정원이 마련돼 있다.
 
개장식에는 산이정원의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문화·관광·교육·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와 산이정원의 대표인 이병철 아영 대표 등 임직원 다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아영은 개장식과 함께 ‘2024 산이정원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를 연다. 전라남도 교육청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생대회는 약 200여 명의 유아, 초등부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솔라시도와 산이정원을 그림으로 남기고, 수상작은 산이정원 가든뮤지엄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전남도청, 해남군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산이정원 어린이 봄소풍’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증강현실(AR) 보물찾기, 마임공연, 가든음악회, 가족사진 촬영, 만들기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뮤지컬 ‘브레드이발소’를 기획공연으로 마련했다.
 
오는 5월 4일에 진행되는 산이정원 개장식은 무료입장할 수 있다. 방문 관련 문의는 추후 산이정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이정원은 보성그룹의 역점사업인 솔라시도에 조성된다. 9개 정원 중 태양의 정원에 이어 두 번째로 준공되는 정원으로, 일반인에게 최초로 개방한다. 아영 관계자는 “자연의 순리에 따라 성장하고 변화하는 정원,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정원, 순간의 즐거움보다는 여운이 남는 정원을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산이정원은 가정의 달 행사, 가든 페스티벌 등의 이벤트뿐만 아니라 가드닝 교육, 정원해설 프로그램, 가든뮤지엄 전시회, 자연치유·힐링 프로그램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롯데캐슬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lx
기업은행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종근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e편한세상
신한은행
하나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이닉스
DB
kb금융그룹
보령
KB증권
메리츠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