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PT로 업무 생산성 향상"…동원그룹, 자체 AI 플랫폼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4-02 10:11:18

문서 작성·데이터 분석·사내 정보 검색 기능

연간 15만 시간 업무 절감 기대

동원그룹이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동원GPT’를 도입하고 업무 혁신에 나섰다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이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동원GPT’를 도입하고 업무 혁신에 나섰다. [사진=동원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동원그룹이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동원GPT’를 도입하고 업무 혁신에 나섰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GPT는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GPT 4.0’을 기반으로 하는 AI 플랫폼이다.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은 물론 인사, 총무 등 사내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동원그룹은 각 사업별 업무 자료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임직원 맞춤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동원GPT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ERP(전사적자원관리), MES(생산관리시스템) 등 그룹 시스템과 연계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고객 및 판매 정보를 기반으로 신제품 전략 등을 도출하고, 최고 경영진의 전략적 의사 결정을 돕는 경영자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동원그룹은 동원GPT 도입에 앞서 임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실무 직원뿐 아니라 김남정 회장을 비롯한 최고 경영진들도 참여했고, GPT 활용법부터 현업 적용에 이르는 과정을 직접 실습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오는 상반기까지 전체 사무직원의 약 25% 이상이 실습 과정을 이수해 연간 약 15만 시간의 업무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를 그룹의 사무 생산성 향상에 있어 중요한 한 해로 설정하고, 디지털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
경남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DB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