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상무부 "美 반도체 수출 통제, 각국 기업의 정당∙합법 권익 훼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상무부 "美 반도체 수출 통제, 각국 기업의 정당∙합법 권익 훼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Xie Xiyao,Guo Xulei
2024-04-01 17:30:14
산둥(山東)성 허쩌(菏澤)시 쥐예(巨野)현의 한 차세대 정보기술산업단지 직원이 지난해 11월 30일 디스플레이 칩의 품질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미국 상무부가 반도체 수출 통제 조치를 개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에 대해 중국 측은 미국 측이 지난해 10월 17일 반도체 수출 통제 조치를 내놓은 지 반년도 채 안돼 또다시 개정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고 지난달 31일 중국 상무부 대변인이 밝혔다.

그는 미국 기업을 비롯한 각국 기업이 안정적이고 예상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바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측이 국가 안보 개념을 확장하고 규칙을 임의로 수정하며 엄격한 통제 조치를 취해 중국과 미국 양국 기업의 정상적인 경제무역 협력에 더 많은 장애물을 설정하고 규정 준수에 더 큰 부담을 안겨줬다고 지적했다. 이뿐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 산업에 막대한 불확실성을 초래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는 중국과 해외 기업에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정당하고 합법적인 권익을 훼손하고 있다며 중국 측은 이에 단호하게 반대한다고 말했다.

상무부 대변인은 또 반도체 산업이 고도로 글로벌화됐다면서 수십 년의 발전을 거치며 이미 '네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네가 있는' 산업 구조가 형성됐다고 강조했다. 이는 시장 법칙과 기업의 선택이 공동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것이다. 그는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인 중국이 각 측과 함께 상호 이익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반도체 산업사슬∙공급사슬의 안전과 안정을 촉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보령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