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SME 위크' 참가 중소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4-01 10:19:36

애플 스마트 공장 구현 프로그램 교육

지난해 12월 개최된 애플 RD 지원센터 SME WEEK 현장사진애플
지난해 12월 개최된 애플 R&D 지원센터 'SME WEEK' 현장 [사진=애플]
[이코노믹데일리] 포항시는 애플 제조업 연구개발(R&D) 지원센터의 'SME WEEK-중소기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3회를 맞게 되는 SME WEEK는 중소기업에 첨단 제조업 교육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경북 포항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등 3개 과정으로, 교육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AI)과 자동화 공정, 불량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R&D 지원센터가 보유한 60여종의 첨단 품질 및 공정 분석 장비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메이커스페이스 랩 투어를 통해 스마트 공장 구현을 위한 추가 장비를 살펴볼 수 있으며 표면 실장 기술(SMT) 교육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외에도 애플·포항공과대학교 소속 엔지니어의 무료 1:1 컨설팅과 참가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는 중소기업기본법이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국내 중소기업이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정표 디지털융합산업과장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설립 이후 여러 분야의 중소기업에서 애플의 스마트 제조 기술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며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 부문 중소기업의 스마트 혁신을 돕기 위해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 설립됐다.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신한금융
KB국민은행
대한통운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우리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KB증권
LX
NH투자증
KB금융그룹
미래에셋
SK하이닉스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롯데캐슬
e편한세상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