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한양·GS에너지,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조성사업 추진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28 10:17:36
 
여수 묘도猫島 에코 에너지 허브 조성계획안 조감도사진한양건설
여수 묘도(猫島) 에코 에너지 허브 조성계획(안) 조감도.[사진=한양건설]
한양은 GS에너지와 전남 여수시 묘도(猫島)에 위치한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조성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주주 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LNG 생산·저장·유통 등 시설 조성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LNG 허브 터미널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청정에너지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은 약 312만㎡ 규모의 묘도 항만재개발사업 부지 조성과 LNG 저장탱크, 접안부두 등 상부시설 건설을 주도할 예정이다. GS에너지와 함께 LNG 터미널의 운영에 필요한 수요처 발굴도 함께 추진한다.
 
양사는 본 사업을 추진하는 특수목적법인 '동북아엘엔지허브터미널 주식회사'의 지분을 한양 60%, GS에너지 40%씩 보유하게 된다.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은 이번 협약 이후 LNG 저장탱크 1, 2호기의 건설을 위한 본공사 착공을 진행하는 등 2027년말 상업 운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 분야 시공과 사업운영 역량을 확보한 양사가 공고히 협력한다면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는 물론 상부시설 구축 등 실질적인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와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신한은행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보령
DB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미래에셋
KB금융그룹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대한통운
lx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