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창작자 지원 나선다…'스토브 스토어'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 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창작자 지원 나선다…'스토브 스토어'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7 15:23:29

인디 게임 개발자들, 마일리지 적립으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게임 출시 축하 선물도 제공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 내에 위치한 '스토브 스토어'의 창작자들을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해주는 지원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에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이후 게임 론칭 시점까지 각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창작자들은 적립한 마일리지를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전용 브랜드관 전시 노출, 이벤트 비용 지원,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일리지 혜택으로 준비했다. 또한, 스토브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경우 축하 선물로 'PM의 축복'도 받을 수 있다.

'PM의 축복'은 총 10만원 상당의 게임 할인 쿠폰으로, 창작자는 해당 쿠폰을 본인의 게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비용은 스토브에서 전액 부담한다.

스토브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해, 플랫폼 연동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팬들과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디 게임들의 한국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는 스토브가 창작자 지원을 강화하는 또 다른 노력으로 평가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창작자들이 보다 용이하게 게임을 개발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보령
국민은행
lx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DB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