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알제리 경제포럼 열려...협력의 새로운 기회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Wu Tianyu
2024-03-06 15:46:34
5일 알제리 세티프시에서 열린 중국-알제리 경제포럼(세티프 특별회의)에서 연설 중인 리젠(李健) 주알제리 중국대사. (사진/신화통신)

(알제리 세티프=신화통신) 중국-알제리 경제포럼(세티프 특별회의)이 5일(현지시간) 알제리 세티프주 세티프시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알제리 의회 및 정부 대표, 리젠(李健) 주알제리 중국대사 및 양국 재계 인사 약 260명이 참석했다.

리 대사는 축사에서 중국∙알제리 양국의 경제∙무역 협력이 강한 발전 추세를 보인다며 알제리는 줄곧 중국 기업들이 선호하는 우수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제리 동부의 중요 경제∙공업∙상업 허브인 세티프주가 농업∙광산자원∙제조업∙관광문화 등 분야에 큰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중국∙알제리 실무 협력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무스타파 리마니 세티프주 주지사는 알제리∙중국 양국이 역사적으로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양국 재계 인사들의 노력하에 이런 전략적 관계가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알제리가 경제 다각화 추진, 투자 환경 및 비즈니스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는 만큼 양국 기업이 세티프주에서 상호 이익의 협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포럼 기간 알제리 정부 부처 대표는 회의 참석자들에게 알제리의 무역 정책과 시장 진입 요건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양국 재계 인사들은 협력 수요에 대해 논의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DB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신한라이프
KB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국민은행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