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너 2세'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총괄부회장...글로벌 영역 확대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3-03 18:15:20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사진패션그룹형지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사진=패션그룹형지]

[이코노믹데일리]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의 장남인 최준호 사장이 지난해 말 총괄 부회장으로 승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그룹 경영 전반과 함께 그룹 내 전체 브랜드에 대한 운영을 맡았다.

최 부회장은 2011년 그룹에 입사, 2018년 그룹 통합구매생산 총괄본부장을 거쳐 2020년 공급 운영 부문 대표, 2021년 5월 까스텔바작 대표이사 선임에 이어 같은 해 12월 패션그룹형지 사장직까지 맡았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구매·생산부터 재무 부문 최고 임원까지 경험하며 실무와 경영 감각을 다졌다.

최 부회장은 형지엘리트를 이끌며 중국 합작사 '상해 엘리트'를 통해 중국 교복 시장을 공략하고 미국, 동유럽 지역에도 진출을 시도하며 해외 영토 확장에 집중했다.

최 부회장은 최근 '스포츠 굿즈'와 '워크웨어' 사업에 주력하며, 프로야구 구단 SSG랜더스와 한화이글스, LG트윈스 관련 의류 상품을 개발 및 판매했다. 이를 발판으로 지난해 12월엔 스페인 프로축구 구단 FC바르셀로나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내 유니폼 제작 및 유통 독점사업권을 따냈다. 최근에는 한화생명 e스포츠 구단 'HLE'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곧이어 K리그 '부천FC1995'와 협력해 관련 스포츠 굿즈 상품을 출시했다.

형지 측은 "올해부터는 B2C(Business to Consumer)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각 분야의 전문성을 돋보이게 할 워크웨어로 브랜드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lx
하나증권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기업은행
우리은행
보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DB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