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삼양라운드스퀘어, 美 메시 축구 경기에 '불닭' 띄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2-27 16:04:39

美 프로축구 개막전 스폰서 참여

그룹·불닭 광고…현지 공략 박차

삼양라운드스퀘어의 LA갤럭시 MLS 개막전 경기 스폰서십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LA갤럭시 MLS 개막전 경기 스폰서십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이코노믹데일리]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미국 프로축구팀 LA갤럭시의 ‘2024 메이저리그사커(이하 MLS)’ 홈 개막전 스폰서십으로 참여했다. 지난 25일 열린 LA갤럭시와 인터 마이애미 CF 경기를 기점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LA갤럭시 홈구장인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 파크 내 LED 보드판·스코어보드에 그룹 광고, 불닭 브랜드 광고 등을 경기 내내 노출했다.
 
또 관중 대상으로 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으로 구성된 샘플링 키트도 제공했다.
 
이번 경기는 LA갤럭시의 2024 MLS 개막전이자, 인터 마이애미 CF 소속인 리오넬 메시가 처음으로 LA갤럭시 홈구장을 방문하는 경기로 일찌감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3만여 석이 전석 조기 매진되고, 지난 25일 오후 5시 30분(현지시간 기준) 황금 시간대에 애플TV, FOX 등을 통해 미국 전 지역 생중계됐다.
 
여기에 인터 마이애미 CF 구단주인 데이비드 베컴 및 영국 해리 왕자, 킴 카다시안 등 약 200여명에 달하는 유명 인사들이 경기장을 찾기도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가 위치한 로스앤젤레스는 물론 미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그룹 브랜드와 불닭 브랜드의 동시 노출 및 인지도 상승 효과를 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리오넬 메시의 이적 이후 MLS 인기가 크게 늘어난 데다, LA갤럭시의 홈 개막전이라는 특수성이 더해진 경기인 만큼 규모감 있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불닭 브랜드 위상 강화는 물론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준비하게 됐다”며 “더욱 다양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종합 식품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롯데캐슬
NH투자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경남은행
하나증권
KB증권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부영그룹
lx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DB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