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엠투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2-14 09:48:57

국내유일 PT센서 생산 기업…다양한 전장 부품 연구·개발 진행중

엠투엔CI 사진엠투엔
엠투엔CI [사진=엠투엔]
[이코노믹데일리] 신라젠 최대주주인 엠투엔이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업의 기술력 및 서비스 우수성 등 기업의 성과와 기업 활동 평가 등을 통해 기술의 혁신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벤처 기업 확인서를 발급해주는 제도다.
 

엠투엔은 전장사업부가 개발하고 있는 전기차용 PT센서(Pressure Temperature Sensor)를 비롯해 과거의 연구실적과 현재 개발하고 있는 연구개발 품목들의 기술력 및 사업의 성장성 등을 인정받아 이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확인서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벤처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엠투엔은 △기술 보증 우대 지원 △연구비 지원혜택 △연구기술 인력지원 등 사업에 필요한 각종 혜택들을 지원 받게 된다.
 

PT센서는 친환경 자동차의 공조시스템에서 온도와 압력을 복합제어 하는 부품으로,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던 것을 엠투엔 전장사업부가 PT센서 개발 및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현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국내외 영업망을 넓혀가고 있다.
 

엠투엔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서 PT센서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당사가 유일하다”며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전기차용 PT센서 개발 외에도 다양한 전장 부품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종근당
KB증권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KB국민은행
DB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LX
DB손해보험
롯데캐슬
미래에셋
한화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