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코스맥스, 할랄·동남아 향수 시장 공략…인니에 '향료랩' 신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코스맥스, 할랄·동남아 향수 시장 공략…인니에 '향료랩'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2-07 14:50:11

현지 고객사 대상 트렌드 소개 행사 정례화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4’ 행사 전경 사진코스맥스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4’ 행사 전경 [사진=코스맥스]

[이코노믹데일리] 코스맥스가 인도네시아 연구소 내 ‘향료랩’을 신설하고 할랄 및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현지 고객사 대상 트렌드 소개 행사를 정례화하고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구심점 역할도 확대할 방침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라 스위트 시마투팡 호텔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4’를 열었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는 신규 제형 및 기술을 포함해 투자 연계까지 인디브랜드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다. 인도네시아 여성을 대표하는 4개의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컬렉션을 제안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인도네시아 R&I(Research&Innovation)센터 내 신설한 향료랩을 소개하고 할랄 및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현장에서 인도네시아 MZ세대 취향과 페르소나 무드에 맞춰 선보인 8가지 퍼퓸 키트가 고객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퍼퓸 키트는 덥고 습한 기후적 특성을 반영해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강한 향의 플로럴·프루티 계열 향수들로 구성됐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코스맥스 판교 R&I센터와 협업해 글로벌 향료 트렌드와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6년 획득한 무이(MUI) 할랄 인증을 기반으로 할랄 향수 시장은 물론 고성장하는 동남아시아 향수 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진출 10여 년 만에 현지 대표 화장품 ODM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향수 및 선케어 카테고리 등 인도네시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사와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금융1
미래에셋
신한은행
LG에너지솔루션
우리금융2
한국콜마
농협생명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현대백화점
우리카드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