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휴온스, '파스닙 추출물' 건기식 소재 개발 기술이전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2-06 09:50:18

미세먼지 지표물질 파스닙 추출물...염증 반응 감소·기관지 벽 손상 회복

휴온스-에필바이오사이언스 기술이전 계약식사진휴온스
휴온스가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휴온스]

[이코노믹데일리] 휴온스가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호흡기 건강 증진용 건강기능식품 소재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6일 휴온스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이전된 기술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재인 미나리과에 속하는 뿌리채소인 '파스닙' 유래 기술이다.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김재겸 고려대학교 교수팀이 공동 연구를 거쳐 개발했다.
 
휴온스는 '파스닙 추출물'에 대한 기술이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활용 가능성과 기술가치가 크다고 판단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이번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해당 기술의 독점권을 확보, 호흡기 건강을 타깃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연구팀은 동물 실험을 통해 가공된 파스닙 추출물 섭취가 미세먼지 지표물질로 유발된 염증 반응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기관지 벽의 손상을 회복시킴을 입증했다. 또 가공된 파스닙 추출물은 식품으로써 널리 섭취되는 소재에서 유래한 만큼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된다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현재까지 호흡기 건강으로 인정된 개별인정 원료는 없는 실정이다”며 “보건당국에서도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원료의 개발을 권장하고 있는 만큼 호흡기 건강 기능성 소재의 시장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SK하이닉스
한화
NH투자증
KB금융그룹
LX
신한은행
신한금융
우리은행
종근당
e편한세상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