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베이징, 상업 항공우주 산업 발전 광폭 행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Guo Yujing,Zhang Manzi,Liu Dawei,Deng Hua
2024-02-04 16:44:41
지난 2022년 11월 8일 광둥(廣東)성 주하이(珠海)시에서 열린 '제14회 중국국제항공우주박람회(주하이 에어쇼)' 중국항공공업그룹(AVIC) 부스 전경.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베이징시가 상업 항공우주 산업 발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장광즈(姜廣智) 베이징시 경제정보화국 국장은 지난 3일 열린 베이징 상업 항공우주 산업 고품질 발전대회에서 "베이징은 산업 클러스터 우위를 기반으로 도시 전체의 산업 협력 및 보완 구도를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징진지(京津冀, 베이징∙톈진∙허베이) 협동 발전과 함께 베이징-슝안(雄安) 항공 정보 회랑을 공동으로 건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이징시 경제정보화국의 통계에 따르면 베이징은 157개의 상업 항공우주 중점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허항톈(銀河航天)∙싱지룽야오(星際榮耀) 등 30개 국가급 전정특신(專精特新, 전문화·정밀화·특색화·참신화) '작은 거인(小巨人·강소기업)' 기업을 육성했다.

지난해 중국 민영 상업 운반로켓 기업은 모두 13차례 상업 발사를 실시했는데 해당 기업 모두 베이징에 있는 기업들이다. 장 국장은 베이징시 상업용 로켓 기업이 재사용 로켓 분야에도 깊숙이 포진하고 있다며 2024~2025년 핵심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이징은 상업 우주항공 산업의 혁신사슬∙산업사슬∙자금사슬∙인재사슬의 융합을 촉진하기 위해 일련의 정책 조치를 마련했으며 1억 위안 이상(약 185억원)을 투자해 총 41개 상업화 발사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부영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NH투자증권
기업은행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