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HDC현산, 한국해비타트에 1억원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2-01 11:04:21
신왕섭왼쪽 첫째 HDC현대산업개발 실장이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 나눔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 가운데 1억 원을 한국해비타트에 기탁하고 김현기왼쪽 둘째 서울시의회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DC현산
신왕섭(왼쪽) HDC현대산업개발 실장이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 나눔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 가운데 1억 원을 한국해비타트에 기탁하고, 김현기(왼쪽 둘째) 서울시의회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DC현산]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은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의 노후 거주지의 리모델링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에 활용하기 위해 한국해비타트에 1억원을 맡겼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신왕섭 HDC현산 실장 등이 참석했다.
 
HDC현산은 임직원 급여에서 1만 원 미만의 금액을 모아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올해 모금된 금액은 임직원 1억원, 회사 측 1억원으로 총 2억원 규모다.
 
HDC현산은 이번 한국해비타트에 1억 원을 맡기고 2월 중 추가 기부처를 발굴해 나머지 금액을 전달할 예정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매칭 그랜트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서 진행한 만큼 의미가 깊다"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은 ESG 경영의 근간인 만큼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속해서 활동함과 동시에 임직원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추가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산은 2015년부터 매칭 그랜트를 통해 모금한 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있다.
 
2022년에 자연재해로 피해를 당한 지역에 총 3억원의 수해복구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2021년에는 바라카 작은 도서관, 늘빛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 안나의집, (사)밥일꿈 등 6개 기관에 총 2억원을 기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대한통운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보령
메리츠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lx
KB증권
NH투자증권
기업은행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미래에셋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