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NHN페이코, 잠자고 있던 포인트들 페이코에서 모두 모아 한 번에 확인한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NHN페이코, 잠자고 있던 포인트들 페이코에서 모두 모아 한 번에 확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27 10:16:43

포인트 전환 기능 개편으로 고객 친화 서비스 업그레이드 

페이코 포인트 전환 서비스 오픈 이후 전면 개편

국내 업체 중 최대 25개 제휴사 라인업 갖춰

NHN페이코 포인트 전환 기능 개편으로 고객 친화 서비스 업그레이드
NHN페이코, 포인트 전환 기능 개편으로 고객 친화 서비스 업그레이드

[이코노믹데일리] NHN페이코는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고객 친화적 방향으로 전면 개편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페이코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 개선과 유저의 포인트 전환 정책에 대한 인지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다. 결제 비밀번호 입력 프로세스를 생략해 포인트 전환 단계를 단축했고 매끄러운 서비스 경험을 위해 전체적인 서비스 흐름을 손봤다.

페이코측은 "포인트 전환 서비스 내 모든 제휴사들을 한번에 연동하고 전환할 수 있는 간편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도모했다."고 전하며 "탭 내 상단의 ‘모두 연동’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제휴사들을 한번에 연동할 수 있고 ‘모두 가져오기’ 버튼은 클릭 한 번으로 연동된 제휴사의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다. 원하는 제휴사만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는 선택 기능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모두 연동 기능과 더불어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유형별로 잔액 조회를 할 수 있는 ‘보유잔액 정보’가 추가되었다. 충전 포인트와 적립 포인트를 따로 분류하여 팝업으로 안내하는 등 고객들이 혼동할 수 있는 부분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전환 금액을 입력할 경우 제휴사 별로 마련된 한도도 표시해 따로 제휴사 앱이나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번거로움도 최소화했다. 

페이코는25개 제휴사와 포인트 전환 제휴를 체결하며 최대 제휴사를 보유한 국내 업체 중 한 곳으로 지속적으로 제휴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2030 젊은 고객들이 각종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며 포인트를 쌓고 알뜰살뜰하게 할인으로 활용하는 등 포인트 생활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포인트 전환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더 많은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방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금융
롯데캐슬
신한은행
DB
한화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DB손해보험
NH투자증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LX
SK하이닉스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