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한화, 동반성장위원회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3-12-22 14:14:28
한화그룹 사옥 전경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사옥 전경[사진=한화그룹]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동반성장위원회, 중소 협력사와 함께 3년 동안 약 1206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문제 해소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하는 협약이다.

앞서 한화는 2020년 최초 협약 체결 후 성실히 협약 사항을 이행해 왔다. 3년 동안의 협약 기간이 만료돼 올해 재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동방성장 펀드 운영 등 금융지원, 공동 기술 개발, 협력사 직원 임금·복리후생 지원, 생산성 혁신 컨설팅 지원,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협력 중소기업의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정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사의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시 적기에 재협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생결제’, ‘하도급지킴이’ 등 협력사 근로자 임금 보호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노무비 체불을 방지하기로 했다.

한화 관계자는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면서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 에서 한화 건설부문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NH투자증
롯데캐슬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한화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대한통운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DB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