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종합] 김인,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당선…즉시 '공식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신병근 기자
2023-12-21 17:17:57

득표율 45.1%…최초 직선제 수장 탄생

21일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보궐선거에서 김인 당선인이 단상에 오르고 있다 사진독자 제공
21일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보궐선거에서 45% 득표율로 최종 당선된 김인 후보가 단상에 오르고 있다. [사진=독자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보궐선거에서 김인 후보 당선이 확정됐다. 김 신임 회장은 당선과 동시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받는 즉시 공식 취임했다.   

21일 충남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선거에서 김인 후보가 최종 당선됐다. 김 회장은 후보자 9명이 나선 선거에서 투표수 1194표 중 539표(45.1%)를 얻어 당선인으로 결정됐다.

김 회장은 1952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그는 전 미주 한인의류협회 제1·2대 회장, 전 남대문시장㈜ 회장, 전 새마을금고중앙회 부회장, 전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직무대행 등을 지냈으며 현 남대문새마을금고 이사장이다. 

김 회장 임기는 이날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다. 이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선거는 설립 이래 최초 직선제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해 투·개표가 진행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공식 취임식을 진행할 지, 취임 인사를 어찌 할 것인지 등을 현재 논의중"이라며 "신임 회장은 오는 22일부터 서울 강남구 중앙회 본사 집무실로 출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5시 현재 김 회장은 인재개발원 내 별도 접견실에서 주요 현안과 관련해 임원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한화
미래에셋
신한금융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KB증권
여신금융협회
e편한세상
DB
신한은행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SK하이닉스
LX
NH투자증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