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2023 제약바이오포럼]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韓 코로나19 백신 허브 역할 수행해 경쟁력 입증"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2023 제약바이오포럼]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韓 코로나19 백신 허브 역할 수행해 경쟁력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1-21 15:13:56

"한국의 의약품 생산 역량은 세계적 수준"

노현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사진노현홍 본인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코노믹데일리]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경쟁력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이미 입증했다"며 앞으로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독려했다.

노 회장은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제약바이오포럼'에서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계는 앞으로 더 무궁한 발전이 기대된다"며 "투자활성화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한국의 의약품 생산 역량이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한국은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로 주목을 받았고, 글로벌 CMO·CDMO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이 활약이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포럼은 'CMO·CDMO 시장 현황과 전망'을 집중적 분석하고 다변화되고 있는 한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주소 와 미래를  진단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투자활성화와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 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