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원제약, '2023 제18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이웃 사랑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1-19 14:42:05

2006년부터 매년 시행…현재까지 2만 세대·70톤 이상 김치 전달

김장에 참여 중인 대원제약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 사진대원제약
김장에 참여 중인 대원제약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 [사진=대원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대원제약이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이 손수 담근 김치를 전달해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제18회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진행했다.

대원제약은 18일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23년 제18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 김주일 부사장 등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 등 봉사자 200여 명이 손수 7200kg의 김치를 담갔으며, 완성된 김치는 성동구청에서 선정한 구내 희망풍차 가족 및 취약 계층 529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이 행사를 통해 2만 세대가 넘는 이웃들에게 70톤이 넘는 김치가 전해졌다.

백승열 대원제약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이웃들이 겨울을 보다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김치 완제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해 온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4년 만에 재개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은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모여 주신 대원제약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매년 1천 명 이상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내고 있다“며, “18회까지 지속되는 동안 한결같이 도움 주신 대원제약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제약은 사내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나눔 콘서트,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데이‘,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빵 만들기‘와 ‘사랑의 연탄 나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온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2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NH
SK하이닉스
우리은행
KB증권
KB국민은행
포스코
롯데케미칼
KB금융그룹1
신한카드
KT
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3
교보증권
신한금융그룹
DB그룹
종근당
삼성전자 뉴스룸
수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