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MZ 공무원이 이끄는 농식품부…우수 성과로 '가루쌀 글로벌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희승 기자
2023-11-17 10:19:45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 열어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이코노믹데일리] 농림축산식품부 엠제트(MZ) 세대 직원들이 가루쌀 글로벌 홍보 등 혁신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농식품부는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이하 농벤져스) 성과발표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농벤져스들이 모여 혁신 활동 성과를 발표·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제5기 농벤져스는 1980년 이후에 출생하고 5급 이하인 젊은 직원들과 멘토로 선정된 선배 공무원을 포함해 총 33명으로 구성됐다. 팀은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현장 소통, 역량 강화 등 희망하는 혁신 활동 분야에 따라 4개로 꾸려졌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로 △산하기관과의 조직문화 간담회 추진 △‘일하는 방식’ 혁신포럼 개최 △가루쌀 글로벌 홍보 △협업아카데미와 도시락 포럼 개최 등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현장 소통팀’이 가루쌀 글로벌 홍보로 우수 혁신활동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 팀은 잼버리 현장에 가서 외국인 학생들에게 가루쌀과 떡볶이 등을 홍보하고,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열린 케이(K)-푸드 페스티벌에서도 가루쌀 홍보와 시식, 인터뷰 등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루쌀은 수입 의존도가 높은 밀 대신 쌀로 가루를 내 제빵 등에 사용함으로써 식량 자급률을 높이려는 농식품부 대표 혁신 정책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벤져스 활동이 정책 시야를 넓히고 열정과 노력의 열매를 맺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직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내 혁신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NH투자증
한국유나이티드
롯데캐슬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한화
DB
신한금융지주
LX
DB손해보험
종근당
미래에셋
KB증권
우리은행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