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청소년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9-01 17:10:50

청소년에 장애인과 함께하는 통합 체육 교육 기회 제공

서울 영락고 찾아 휠체어농구 및 장애인 스포츠 체험교실 진행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관악구 영락고등학교를 찾아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락고등학교 학생들이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관악구 영락고등학교를 찾아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영락고등학교 학생들이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이코노믹데일리]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 체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서울 관악구 소재 영락고등학교를 찾아 2학년 재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영락고 방문은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가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에 요청해 성사됐다. 

이번 캠페인 활동에서 영락고 학생들은 코웨이 선수들과 함께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 장애인들과 어울릴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은 휠체어농구 경기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통합 스포츠의 개념을 몸소 경험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여러 청소년 교육기관과 연계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방문을 요청한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는 “시즌 중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의 시간을 만들어준 코웨이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신체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몸소 느끼는 참된 교육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관계자는 “평소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찾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처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가 지난해 5월 창단한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KWBL(한국휠체어농구리그)에 소속된 유일한 민간기업팀으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 및 현역 선수 등 총 15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창단 첫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위,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전을 제패하며 신흥 강팀으로 주목받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롯데캐슬
신한금융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LX
SK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대한통운
KB금융그룹
NH투자증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