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글과컴퓨터, 한컴만의 AI 기술 접목한 '한컴독스 AI'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21 14:27:28

개인 맞춤형 문서 생성 등 업무 생산성 향상하는 AI 기술 구현 티저 영상 공개

한컴 자체 기술의 'AI 허브'와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적용한 한컴독스 AI 10월 출시

한글과컴퓨터 한컴AI 티저 영상 공개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한컴AI 티저 영상 공개 [사진=한글과컴퓨터]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올해 인공지능(AI)를 적용한 제품 출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한컴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허브’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한 ‘한컴독스 AI’의 기능을 한컴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선보였다.  선보인 영상은 ‘쉬워졌다, 모든 게’를 메인 콘셉트로 한컴AI만의 가치를 잘 설명했다.

‘한컴독스 AI’는 HWPX, PDF, DOCX 등 문서 양식과 상관없이 다양한 전자문서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개인 맞춤형 문서 생성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반복되는 업무의 데이터를 불러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AI 템플릿을 활용해 문서 서식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등 업무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문서 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질문에 답변도 제공한다. △상황에 맞는 표현으로 문체 변경 △목차 생성 △이어 쓰기 △맞춤법 교정 등 다양한 기능도 예고하고 있다. 

 한컴은 AI 기술을 오는 10월 ‘한컴독스 AI’에 우선 적용하고, 교육 및 공공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어 전자계약 서비스 ‘한컴싸인’과 ‘한컴오피스’에도 AI 기술을 활용해 연내 단계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특히 LLM(대규모 언어 모델) 도입을 원하는 공공 및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정확도와 생산성을 높여주는 AI 허브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디지털 문서의 텍스트를 추출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SDK, OCR(광학식 문서 판독) SDK 등 한컴만의 AI 기술을 다른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SDK를 개발해 AI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안정우 한컴 서비스기획실장은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AI의 결합으로 문서 작성을 넘어 개인화 맞춤 콘텐츠를 생성하는 전자문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컴만의 AI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AI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독스 AI의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도 모집한다. 8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컴독스 회원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커피 상품권과 한컴독스 구독권을 비롯해 최신 노트북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컴독스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5
종근당
한국투자증권
엘지
SK하이닉스
SK증권
우리카드
신한은행
농협
KB국민은행
한국토지공사
삼성증권
KB국민카드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캐슬
삼성전자 뉴스룸
셀트론
KB금융그룹3
위메이드
저작권보호
우리은행
신한금융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2
한미약품
KB금융그룹4
신한라이프
농협
KB금융그룹1
이편한세상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롯데카드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