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월드타워에 초대형 베어벌룬…일상 속 예술 선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8-17 10:24:49

월드파크에 12m 노란색 베어벌룬 전시…임지빈 작가의 '에브리웨어 프로젝트' 진행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설치된 초대형 베어벌룬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설치된 초대형 베어벌룬 [사진=롯데물산]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20일까지 야외 잔디광장인 월드파크에 12m 초대형 베어벌룬을 전시한다.

17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설치미술 작가 임지빈의 ‘에브리웨어 프로젝트(EVERYWHERE Project)’ 일환으로 진행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에브리웨어 프로젝트’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도시 곳곳에 게릴라 형식으로 베어벌룬을 설치해 일상적인 공간을 미술관으로 바꾸는 작업이다.

임 작가는 지난 13일까지 진행된 롯데월드타워 ‘써머레스트(SUMMEREST) 2023’에 맞춰 12m 크기의 초대형 베어벌룬을 제작했다. 무더위 속 고객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행사 취지와 어울리도록 노란색 베어벌룬에 쉼을 뜻하는 ‘REST’ 단어를 적어 힐링을 전한다.

임 작가는 "미술관에 가지 않아도 뜻밖의 선물처럼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게 ‘에브리웨어 프로젝트’의 가장 큰 매력"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에서 베어벌룬 전시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 관람객들이 베어벌룬과 함께 일상의 행복과 편안한 휴식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는 석촌호수와 월드파크 등을 무대로 삼아 △러버덕 △슈퍼문 △스위트 스완 △벨리곰 등 다양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여유와 휴식을 느끼고, 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송파구 잠실을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중심으로 거듭나게 해 인증샷 성지이자 세계적 관광명소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LX
DB손해보험
NH투자증
미래에셋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
DB
신한금융
우리은행
롯데캐슬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