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마켓, 이웃간 소통 활성화...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7-27 09:49:38

당근마켓, 이웃간 소통 활성화 위해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게시글 작성 시 간편하게 투표 등록할 수 있어

이웃 간 더욱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 소통의 장 마련할 것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오픈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오픈 [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은 동네생활에서 투표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투표 기능은 이용자들이 동네생활에서 이웃들과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해당 기능으로 이웃들의 의견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웃들의 도움으로 크고 작은 궁금증이나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동네생활에는 이웃들에게 의견을 묻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왔고, 댓글로 답변을 다는 방식으로 소통이 이뤄져왔다. 당근 마켓은 투표 기능을 통해 게시글 작성자는 물론, 의견을 공유하고 싶은 이용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하였으며 동네생활 게시글 작성 시 하단의 ‘투표’ 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에 투표를 만들어 등록할 수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에 이웃 주민들의 의견을 묻거나, 선택지를 골라달라는 등의 글이 꾸준히 늘어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며 “새롭게 도입된 투표 기능을 통해 소소한 일상 이야기, 고민을 간편하게 나누고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특정 종교나 정치와 관련된 글은 게시할 수 없으며, 투표 기능 또한 해당 주제에 대한 글은 제한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