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 "마브렉스 비공개 정보, 누구에게도 제공한 적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25 13:46:09

지난 23일 與 진상조사단 회의 이틀만에 재조사 결과 발표

[사진=넷마블 마브렉스]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가상화폐 '마브렉스'(MBX) 대규모 보유 논란과 관련해 "누구에게도 비공개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한 적 없음을 다시 한번 명확히 밝힌다"고 거듭 입장을 25일 밝혔다.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 진상조사단에서 요청한 내부 조사를 재차 철저히 진행했으나 어떤 내부 정보도 제공한 적 없음을 확인했다"며 "어느 누구에게도 비공개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한 적 없음을 다시 한 번 명확히 밝힌다"라고 전했다.

또한 "마브렉스는 코인 발행 및 유통, 탈중앙화거래소 상장 이후 2022년 3월부터 국내외 다수의 중앙화거래소에 상장 의향 전달 및 신청을 동시 진행했다"고 말했다.

마브렉스측 설명에 따르면 보편적으로 상장 신청을 해도 거래소로부터 장기간 응답이 없는 경우가 많다. 상장이 확정되더라도 관련 여부와 구체적 상장 시점 등은 상장 계약 체결과 함께 거래소로부터 통보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신청사에서는 관련 정보를 미리 취득할 방법도 없다.

그러면서 "거래소가 구체적인 상장 가능 여부와 시점을 알려주지 않으면 회사로서는 알 방법이 없기에, 회사 임직원 누구도 상장 시점에 관한 정보를 미리 취득할 방법이 없다"고 부연했다.

앞서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지난 23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넷마블·마브렉스 측으로부터 관련 현황 보고를 받았다.

넷마블은 지난 12일에도 내부 조사 결과 비공개 정보 제공 사실이 없었다고 밝힌 바 있지만, 국민의힘 조사단의 요청을 받고 다시 내부 조사를 진행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보령
경남은행
하나증권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신한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