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멜론, 최신 음악 콘텐츠 디깅 '오늘의 숏뮤직'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18 09:56:43

멜론 앱 메인화면에서 4가지 음악 트렌드 확인 가능

사진은 멜론이 론칭한 '오늘의 숏뮤직' 이용 화면[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은 멜론이 론칭한 '오늘의 숏뮤직' 이용 화면[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멜론이 음악에 취미가 있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18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뮤직 숏폼 콘텐츠를 가볍게 발굴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오늘의 숏뮤직'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멜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메인화면 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크게 4가지의 음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콘텐츠는 일정 시간 동안 중복으로 선정하지 않아 보다 다양한 콘텐츠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우선 최신 인기곡 중 하나의 단일 곡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멜론 앱에서 제공하는 차트를 기반으로 한 론칭 4주 내 인기곡과 순위 급상승 곡은 물론 '좋아요' 수가 많은 곡이 대상이다.

둘째로 최신 뮤직비디오와 멜론 오리지널 영상이나 방송 영상 등 '보는 음악'을 통해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숏폼 영상을 노출한다.

셋째로 다양한 음악 이슈를 전문 필진이 잡지 형태로 소개하는 '멜론매거진'을 숏폼 형태로 접할 수 있다. 지난 일주일간 작성됐거나,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콘텐츠가 대상이다.

마지막으로 멜론은 오늘의 분위기에 맞는 노래 가사로 구성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 한 달 사이 멜론만의 '가사 강조' 기능을 통해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노랫말들이 소개된다.

이소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프로덕트 실장은 "'오늘의 숏뮤직'은 짧고 빠르게 최신 음악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멜론은 보유 중인 뮤직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신한금융
롯데캐슬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대한통운
e편한세상
KB증권
LX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한국유나이티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DB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