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고객 선택 폭 넓힌 '무드업 냉장고'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3-22 10:00:00

대용량 라인업·신규 업그레이드 기능 추가

"공간에 예술적 터치를"...인기 작가와도 협업

LG전자가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과 분위기를 바꾸는 '무드업 냉장고' 대용량 820리터대 신제품을 출시한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아티스트 테마를 적용해 공간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꿔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의 대용량 신제품을 출시했다. 고객 선택 폭을 넓히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시했다. 

LG전자는 기존 600리터대 무드업 냉장고보다 넉넉한 대용량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826·829(노크온) 리터의 신제품을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빌트인 타입을 원하는 고객은 기존 607·610(노크온) 리터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컬러를 바꾸기 위해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폐기되는 패널이 없기 때문에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색상과 음원을 비롯해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LG전자는 이번 신모델 출시와 함께 무드업 냉장고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 컬렉션 △컬러 톤 미세 조절 △주변 밝기 센서 미세 조절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 등 신규 업그레이드 기능 4가지를 선보인다.

LG전자는'아티스트 컬렉션' 기능을 위해 김선우, 문형태, 하태임 등 7명의 인기 작가들과 협업했다. 이 기능은 무드업 냉장고에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컬러, 효과, 음악을 적용해 집안 공간을 예술작품으로 바꾸는 특별한 고객경험을 선사한다. 

'컬러 톤 미세조절'은 고객이 문 색상 톤을 21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신기능이다. 집안 분위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냉장고 주변 밝기 감지 센서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주변 밝기센서 미세조절', 컬러 모드 사용 중에는 매직스페이스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노크온 패널 컬러 설정' 기능도 4월 중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공간에 예술적 터치를 더하는 무드업 냉장고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량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업그레이드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무드업 냉장고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아티스트 컬렉션 작가의 작품을 증정하는 구매후기 이벤트 '무드 메이커(Mood Maker)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제품을 설치한 후 공간 사진과 사연을 응모한 무드업 구매고객 총 400명을 선정해 작품을 증정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e편한세상
신한은행
KB증권
대한통운
DB
한화
KB금융그룹
LX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신한금융
KB국민은행
미래에셋
한국유나이티드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롯데캐슬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