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슝안신구에 혁신 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Fan Xi,Xing Guangli
2023-03-21 20:23:59
지난해 9월 8일 한창 건설 중인 슝안(雄安)신구 중앙그린밸리를 드론으로 촬영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교통건설그룹·중국도로학회가 주최한 '슝안스마트교통국제포럼 및 중국교통미래과학혁신성 산업발전대회'가 최근 허베이(河北)성 슝안(雄安)신구에서 열렸다.

대회 기간 동안 86개 기관이 현장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슝안신구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혁신 산업 클러스터 계약이다.

이번에 계약한 86개 기관은 ▷디지털 과학기술 ▷네트워크 통신 ▷첨단장비 제조 ▷신에너지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이 중 중국도로학회, 중국 교통운수부 도로과학연구원, 둥난(東南)대학, 중국교통건설그룹, 차이나모바일 등 10여 개 기관 및 기업은 스마트 교통산업 공동체를 만들기로 합의했다. 이어 70여 개 산업사슬의 업·다운스트림 전략협력 업체와 협의해 완전하고 다양한 혁신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기로 입을 모았다.

관련 내용에 따르면 이번 클러스터 계약을 체결한 기관은 향후 슝안신구 짠강(昝崗)구역 중국교통미래과학혁신성에 단체로 입주할 예정이다.

단체 입주 예정인 슝안신구 짠강구역의 첫 번째 시장화 프로젝트는 고속철도 슝안역과 인접해 있으며 총 건축면적은 약 140만㎡, 총 투자액은 약 172억 위안(약 3조2천736억원)으로 파악된다.

프로젝트는 인프라, 공공 서비스, 오피스텔 등 시설을 포괄하며 산업·도시 통합, 녹색·저탄소뿐 아니라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산학연구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lx
보령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대원제약
우리은행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대한통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증권
여신금융협회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