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에듀테크 기업 '아티피셜 소사이어티', 문해력 향상 솔루션 '레서' 오픈 베타 시작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에듀테크 기업 '아티피셜 소사이어티', 문해력 향상 솔루션 '레서' 오픈 베타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7 17:58:03

문해력 향상 솔루션 '레서' 오픈 베타 시작[사진=네이버D2SF]


[이코노믹데일리] 에듀테크 기업 아티피셜 소사이어티(대표 김기영)가 AI 시선추적 기술 기반의 문해력 진단 및 향상 솔루션 ‘레서(Lesser)’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티피셜 소사이어티는 2021년 창업한 팀으로, AI 연구 및 교육 산업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2022년 2월에는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앱 ‘레서’는 AI 및 시선추적 기술 기반으로 이용자의 콘텐츠 읽기 능력을 시각인지, 주의집중 등 6가지 요소로 분석해 문해력을 진단하고, 그에 최적화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해력 향상 훈련 프로그램은 게임 형태의 인지・습관 향상, 배경지식 향상, 단어를 문장이나 문단으로 발전시키는 역량 등 읽기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다루고 있다.

이미 아티피셜 소사이어티는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한양대학교 병원과의 임상 연구를 통해, 문해력 진단 신뢰도와 문해력 향상 효과를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특히 아티피셜 소사이어티가 수집한 6천 건 이상의 시선추적 및 인지 데이터는 교육뿐 아니라 의료 분야에서도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티피셜 소사이어티는 지난 22년 9월부터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함께 전국 11개 초등학교에서 레서를 활용해 실증 사업을 진행하며 실제 이용자들의 사용성도 확인했다. 300여 명의 학생들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했고, 교사들은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고 이해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꼭 필요한 서비스”, “실증사업 후에도 수업에 활용 중” 등의 호평을 전했다.

김기영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R&D 및 실증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완성도 높은 오픈 베타 서비스를 런칭했다”라며,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서비스를 한층 더 고도화해, 올 상반기에는 정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생성 AI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에 나서,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은행
하나증권
lx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대한통운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넷마블
보령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DB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