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CES2023] LG 시그니처 올레드 M, 공식 어워드 홈시어터 부문 '최고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3-01-08 15:30:05

세계 최초로 4K·120㎐ 무선 전송 솔루션 탑재

LG, CES 전시 기간 중 총 166개 어워드 수상

세계 최초로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CES 2023의 공식 어워드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의 무선 OLED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의 공식 어워드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Engadget)이 선정한 홈시어터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현존 최대 크기인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120㎐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했다. 초대형 화면 주변에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애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이 한층 깔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엔가젯은 "TV와 약 10m 떨어진 곳에서도 4K·120Hz의 고화질 영상과 소리를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무선 전송 기술이 인상적"이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다양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다른 해외 유력 매체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미국의 IT 매체 탐스가이드는 "올해 CES에서 본 모든 제품 중 가장 멋지고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올레드 M을 최고의 제품으로 꼽았다. IT 전문매체 씨넷도 "다른 모든 TV를 부끄럽게 만드는 혁신적 초대형 무선 TV"라고 소개했다.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CES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내장기술과 영상 디스플레이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LG 올레드 TV는 이번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 2개를 포함해 역대 최다인 총 12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기준 CES 최고 혁신상 및 혁신상 28개를 비롯해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 등 총 166개 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노크온 디자인의 LG 인스타뷰 프렌치도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음식의 조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는 LG 더블 전기오븐레인지, 에어수비드 기능 갖춘 LG 인스타뷰 씽큐 오븐 등이 주목받았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DB
보령
국민은행
미래에셋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증권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lx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