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단독] 아모레퍼시픽, 인천에 방판 카페 'cafe N' 파일럿 매장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2-14 17:58:53

부평의 방판 직영점 개조해 운영…내년 1월 2일 오픈 예정

카페 형태 매장서 고객과 직접 대면해 '친밀 응대'

"식음료 사업 확장 개념 아냐…고객 반응 확인 후 늘려나갈 계획"

아모레퍼시픽 본사 전경[사진=아모레퍼시픽]

[이코노믹데일리] 아모레퍼시픽이 인천 부평에 위치한 방판 직영 사무실 한 곳을 카페 형태 매장인 ‘cafe N’으로 탈바꿈해 운영한다. 기존 방판 영업이 카운슬러들의 가가호호 방문 방식이라면, 개방된 공간에서 음료를 마시며 대면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보자는 취지에서 방판 사무실을 카페로 오픈한 것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인천 부평에 첫선을 보이는 방판 카페 ‘cafe N’은 내년 1월 2일 오픈 예정이다. 이 매장은 파일럿 형태로, 방판 직영 사무실을 개조했다.
 
코로나19 이후 카운슬러가 직접 고객의 집에 방문해 영업하기 어려워 졌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이 고객과 카운슬러가 간단한 음료를 마시며 소통하고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아모레퍼시픽은 사업 구조 및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체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6월 방판 조직 명칭을 기존 ‘방판 디비전’에서 ‘뉴커머스 디비전’으로 변경하며 온라인 사업을 키우는 데 전 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40세대 중심의 디지털 소셜셀링 ‘N마케터’를 새로운 사업 모델로 육성하는 동시에 기존 사업은 발 빠른 체질 개선으로 경쟁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N마케터란 온·오프라인에서 아모레퍼시픽 제품의 특장점을 건강, 아름다움 같은 일상의 가치와 함께 퍼뜨리는 새로운 유형의 판매자들로 2040세대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N마케터 대상 사업 설명회를 여는 등 판매 방식 디지털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우선 한 곳만 cafe N으로 바꿔 운영해보고 고객 반응이 좋으면 앞으로 다른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다만 오설록과 같은 식음료 사업 확장 개념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서울이 아니라 인천에서 먼저 파일럿 매장을 오픈한 이유에 대해서는 “사무실 환경을 바꿀 여건이 되는 점포부터 우선 시도해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cafe N은 카운슬러가 고객과 마주 앉아 밀접한 네트워킹을 하면서 제품 판매가 이뤄지는 특성을 갖고 있어 지역적 편차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이 되는 파일럿 매장의 향후 역할을 기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하나증권
대한통운
KB증권
lx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DB
넷마블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보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