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T, 英 글로텔어워즈 2022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KT, 英 글로텔어워즈 2022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2-02 11:08:25

5G 단독모드 상용화 및 디지털 플랫폼 전환 '성공적' 평가

KT는 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무대에서 IC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고 2일 밝혔다.[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글로벌 최고 통신사로 인정받았다.

KT는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글로텔어워즈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INFORMA)’가 전 세계의 우수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은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글로텔 어워즈는 2019년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KT는 글로텔 어워즈 2022에서 △최고 통신사 △유선 네트워크 진화 △올해의 보안솔루션 총 3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최고 통신사 부문은 5G 서비스 등 뛰어난 사업 성과와 기록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통신사에 수여되는 상이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에선 처음으로 5G 단독모드를 전국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고,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재형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상무)은 "“이번 글로텔 어워즈 수상은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한 고도의 5G 기술력과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KT가 가지고 있는 단단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