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국제강, 16번째 '아름다운하루' 시행...임직원 기증 물품·기부금 전달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1-29 16:28:50

임직원 기부 물품 판매 및 임원 기증 애장품 경매 대금 아름다운가게에 전달

2005년부터 나눔과 순환 가치 실현코자 진행...앞서 아름다운가게 '뷰티풀파트너' 선정되기도

동국제강은 전국 4개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를 진행햇다고 29일 밝혔다.[사진=동국제강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동국제강은 서울·인천·포항·부산 4개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16번째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는 동국제강이 물품 재활용을 통해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2005년부터 시행해 온 임직원 참여형 행사다. 

행사는 △아름다운가게를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는 것 △임원 기증 애장품을 임직원 경매 이벤트 'DK옥션'을 진행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 등 두 가지로 이뤄졌다.

동국제강은 지난 1일부터 2주간 서울 본사를 포함한 전국 5개 사업장과 3개 계열사로부터 임직원 기증 물품 4278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올해는 기증 가능 물품을 임직원들에게 사전 안내해 실질적인 판매율을 높이고 폐기율은 낮췄다.
 
임직원 기증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서울안국점·동인천점·포항이동점·부산해운대점 등에서 판매한다. 판매 수익은 환경 재단을 거쳐 서울시 노을공원 내 생태계 회복과 탄소 절감을 위한 'DK아름다운숲'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이날 임직원 기증 물품과 함께 DK옥션으로 누적된 585만2000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했다. 아름다운가게는 해당 기부금을 희귀 난치병 환아 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임직원 참여 봉사를 3년 만에 재개해 임직원 20여명이 사업장 인근 아름다운가게에서 일일 점원으로 일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 18일 페럼타워에서 열린 '아름다운가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뷰티풀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행사에서 "기부는 실천이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기부와 봉사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아름다운 가게와의 오랜 인연을 지속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보령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부영그룹
국민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넷마블
신한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