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타르로 날라간 CJ제일제당, 월드컵 기간 '비비고·햇반' 알린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카타르로 날라간 CJ제일제당, 월드컵 기간 '비비고·햇반' 알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22 15:36:29
경기장 인근서 'K-푸드 존' 운영…비비고 김·햇반컵반 등 선봬

한 축구팬이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 비비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 전체 10개 경기장 인근에 ‘K-푸드 존’을 별도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카타르의 대형 유통채널인 알미라(Al Meera)가 운영하는 월드컵 팬 존에서는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지에 약 12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축구 팬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을 맞아 중동 지역 최초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원밀(One-meal) 간편식인 ‘햇반컵반’을 출시했다. 경기장을 옮겨가며 하루에도 여러 경기를 관람하는 현지 축구팬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이동 중에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햇반컵반은 미역국밥, 강된장보리비빔밥, 순두부찌개국밥 등 총 3개로 구성됐다. 무슬림 소비자도 먹을 수 있는 원재료로 만들었다.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열린 월드컵을 기념해 한정판 ‘비비고 김’도 시중에 출시했다. 겉 포장지에 카타르의 상징색인 자주색 바탕에 지구촌 최대 축제인 월드컵을 의미하는 축구공과 골대 이미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알미라, 모노프리(Monoprix), 까르푸(Carrefour) 등 현지 대형 유통 매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월드컵이라는 글로벌 축제의 장에서 세계인이 K-푸드의 매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비비고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