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하이브 방시혁, 게임산업 본격진출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20 15:38:04

19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G-STAR 2022'에서 하이브는 게임 사업을 총괄하는 법인 하이브IM과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게임 사업 본격화를 발표하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사진=하이브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가 게임사업 본격화를 선언했다. 19일 부산 '지스타 2022' 현장에서 하이브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견 게임사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베다의기사들' 퍼블리싱 및 투자계약을 알렸다. 이와 함께 하이브는 플린트 지분을 취득하는 투자도 단행했다.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인지도를 활용해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간담회에 직접 참석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역할하기 위해 하이브에게 게임업 진출이 당연한 순서" 라고 “모든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함축된 매력적인 콘텐츠인 게임 사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다채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이브의 게임 사업은 다른 사업과의 융합을 거쳐 하이브만의 방식으로 진화하고,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가치도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방 의장은 하이브의 게임사업 진출과 확대에 대해 "게임사업에 대한 관심은 박지원 하이브 대표가 온 이후 즉흥적으로 된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에 노력을 해도 게임을 잘 하지 못했다"면서도 "게임에 대한 관심은 적지 않았고 모든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함축된 매력적인 콘텐츠라는 점에서 하이브가 게임 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새롭고 즐거우며 다채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자리에 참석한 넥슨 대표 출신인 박지원 하이브 대표도 "플린트는 전부터 인수하고 싶어했던 회사다"라며 "퍼블리싱 사업까지 진출한 것은 하이브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게임업을 본격화했다는 의미를 지닌다. 라인업을 더 확장해 유저 경험의 스펙트럼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의 지나치게 높은 방탄소년단 매출 의존도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한계로 지적돼왔다.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1903억원 중에 방탄소년단이 속한 빅히트뮤직 영업이익이 1160억원으로 전체의 67%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이 활발하게 해외활동을 한 지난해 11월 하이브 주가는 41만4천원으로 고점을 찍었지만, 멤버 군입대 이슈와 맞물려 지난 18일 주가는 13만7천원까지 급락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시혁 의장(맨 왼편)을 비롯해 박지원 CEO(맨 오른편), 하이브IM 정우용 대표(왼편서 3번째), 플린트 김영모 대표가 참석했다.[사진=하이브 제공]


이에 하이브는 지난 3월 하이브아이엠을 설립하고 게임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한 ‘인더섬 위드 비티에스’를 6월 말 출시해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8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 가능성을 봤다.

이번에 하이브와 손을 잡고 첫 퍼블리싱 투자 계약을 하게된 김영모 플린트 대표는 신작 '별이되어라2'의 높은 완성도에 대해 자신했다. 개발과정서 직접 총괄 디렉터를 맡은 김 대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을 위해 5만7000자에 달하는 대사 텍스트와 200컷 이상의 수준 높은 장면을 정상급 성우들의 목소리로 제작했다"고 신작을 소개 하였다.

올해 3월 하이브의 게임업을 위해 설립된 하이브아이엠은 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브랜드를 활용한 '리듬하이브'와 BTS멤버들이 제작에 참여하고 캐릭터로 등장하는 '인더섬 with BTS'를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두 게임은 해외 사용자가 90%를 넘기고 있고, '인더섬'은 28개국 앱마켓에서 1위를 기록하는 실적을 올렸다. 하이브아이엠은 넥슨코리아 디렉터 등을 역임한 정우용 대표를 중심으로 개발 인력 60명, 퍼블리싱 인력 40명 등을 영입하며 진용을 갖췄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DB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하나증권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KB증권
보령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